BRAND STORY
대여금액안내
BRAND STORY
대여금액안내

Since 1966, 

Cheongsil Hongsil HANBOK

안녕하세요 청실홍실한복 노원점입니다. 

저희 매장은 때때로 이름은 달랐지만 1966년부터 지금까지 3대에 걸쳐 운영을 해오고 있답니다. 


그렇기에 더욱 장인 정신을 발휘하여 맞춤이나 대여로 나가는 한복을 꼼꼼하게 봐드리고 있어요. 대여하시는 분들 중 치마 기장이나 저고리 품, 소매길이 등 사이즈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셔요.


대여라고 해서 대충 빌려드리지 않고 맞지 않는 부분은 수선을 통해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을 쓰고 있어요.


고가의 한복으로 부담스러우셨던 마음을 내려놓으실 수 있으시게끔

다양한 종류의 원단으로 자체 제작된 한복을 구비하고 있지요. 


한 번뿐인 행사이기에 멋진 한복으로 누구보다 빛이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매장은 이전의 별도의 비용이 발생되는 소품까지도 무료로 대여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속치마도 체형에 따라 다르게 입으셔야 해요. 무조건 풍성하고 많이 퍼진다고 좋은 게 아니랍니다. 통통한 체격의 고객님과 살집이 없으신 마르신 고객님은 속치마도 다르게 입으셔야 한복의 고운 선이 드러나지요.

때문에 속치마 또한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한복을 전혀 배운 적 없는 직원이 응대하지 않고, 한 평생 한복으로 시작해서 한복으로 아름다운 삶을 이어가고 계신 저희 어머니와 조그마한 아기 때부터 한복 원단으로 이것저것 만들어대던 의상 디자인을 전공한 제가 열과 성의를 다하여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대여 금액 안내


· 보급형 150,000원 부터 

· 고급형 250,000원 부터 

· 프리미엄 350,000원 부터 

· 신랑신부set 550,000원 부터


한복 대여는 보급형, 고급형, 프리미엄으로 나뉘어져 있고 원단 및 디자인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많이 비싸지면 해당 금액에서 약 5만원에서 10만원정도 플러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서울 인근 지역의 다른 업체들과 비교했을때 대여비를 비싸게 받지 않고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한복의 질이 떨어지는건 절대 아니에요. 


1966년 저희 할머니때부터 한복집이 시작됐고, 20년 전 한복 최초 프랜차이즈 업체로 브랜드 런칭을 했을때(현재와 다른 이름) 고객님들께서 가격이 부담스럽다 하실 정도의 금액이 이제는 "너무 싸다"가 되어버렸어요. 


아무도 말하지 않았던 한복 업계에 대해 소신 발언을 하자면 예전에 비해 원단 가격은 크게 차이가 없음에도 대여비용은 5배 6배 껑충 뛰어 한복 제작 가격만큼의 대여값을 받는 매장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저희 매장은 기본적인 속치마, 적삼, 속바지 포함 헤어장식, 노리개, 클러치도 프리미엄 라인까지 전부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해드린답니다. 


여기저기 많이 돌아보시고 결국은 저희 매장으로 오시는 고객님들, 늘 찾아주시는 단골 고객님들 덕분에 저희 매장이 이렇게 오랫동안 유지를 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늘 변함없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한복들과 함께 항상 친절히 응대해 드릴것을 약속드려요.

높은 한복 대여금액에

결코 속지 마세요.

아가때부터 한복만 들여다본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웃긴 한복 업체들의 실태를 보았습니다. 저희 할머니대부터 한복을 했다고 했는데 66년도부터 서울에서 할머니 혼자 하시다가 나중에는 청담동 한복판에서 청담본점으로 시작해 <안근배한복>이라는 이름으로 프랜차이즈가 되어 굉장히 규모가 커졌어요.


(대표로 계시던 삼촌이 돈을 홀랑 먹고 날라서 위치도 이전하고 지금 이름으로 바꾸게 됐지만요)


최고급 한복 원단은 결국 <본견>입니다.

명주라고도 불리우고 실크라고도 말하지만 전문가 통칭 본견입니다.

여기에 광택감이 돈다?

광택감을 넣은것뿐 본견원단가는 비슷해요.

광택이 너무 많이 돌아서 펄같다?

그건 펄명주입니다.

원단에 규칙적인 무늬와 맨들맨들하다?

양단입니다. 


옛날 원단이라 안 팔려서 싸게 덤핑처리한거면 몰라도 원단 금액 대체로 비슷합니다. 광이 더 돌아서 비싸고 광택이 없어서 싸고 그런게 아니에요.


이렇게 물가가 높아지는 시대도 처음이지만 저는 태어나서 대여 금액이 100만원 웃도는 한복은 처음 들은 것 같아요.


색 배색이나 디자인이 취향이 아니어서 저희 매장에서 계약하시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위치가 좋고 인테리어가 잘 되었고 금액 대가 높고. 상담 실장이 있다고 좋은 곳은 아닙니다.


천만원이 넘는 노리개는 다이아몬드를 박은게 아닌 이상 없고 컬러감이 더 짙어진다고 비싼건 거짓입니다. 터무니 없이 높은 한복 대여 금액에 속지 마세요.

floating-button-img